기본분류

경기도소방, 소방관서장 영상회의 개최

이상규 본부장, 코로나19 방역 총력 대응과 조직 쇄신 당부

 

(뉴스인020 = 뉴스인020 기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4일 본부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본부 과장과 주무팀장, 관할 소방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관서장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지난달 25일 취임한 이상규 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취임 및 신년인사를 통해 코로나19 방역 총력 대응과 조직의 과제와 약점을 찾아 해결하고 보완하는 조직쇄신을 당부했다.


이 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며 “국민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공감하며 역량을 모아 총력 대응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타성에 젖어 우리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없는지 살펴보고 재난대응 훈련과 현장행정을 강화해 재난사고 대응력을 보강해야 한다”며 “도민과 국민의 큰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전문성과 실력을 갖춰 일선이 공감하는 시책을 추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도 소방재난본부는 회의 시작에 앞서 지난달 31일 화재 진화작업 도중 사망한 양평군 의용소방대원을 추모하는 묵념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을지대학교와 함께하는 주말 집중형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흥미와 진로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위해 을지대학교와 협력,‘주말집중형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10월 25일부터 11월 22일까지 4주간 총 16차시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을지대학교 교수진이 직접 참여해 8개의 융합형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는 ▲꿈나무 뷰티클래스 ▲창의와 공감의 토요 아뜰리에 ▲초급 아두이노 로봇 코딩 ▲K-뷰티 사이언스 캠프 ▲K-POP으로 배우는 도전(재미있는 창업 이야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단순 체험을 넘어 미래 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진로 기반 교육모델을 제시한다. 특히 대학 내 전공 교육시설을 활용한 실습 중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적 탐구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교양적 소양과 창의적 사고를 동시에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을지대학교의 교육자원과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지역 기반 교육 네트워크가 결합해 학교-대학-지역사회가 함께하는‘지역맞춤형 늘봄학교-대학 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성애 교육장은“을지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