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폭력예방 콘텐츠 공모

10개팀 72명 참가··· 강진중 영예의 대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1388청소년지원단 심사를 거쳐 ‘2025년 청소년폭력예방을 위한 컨텐츠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강진군내 학교 및 청소년기관 등에서 총 10개팀 72명이 참가해 대상은 강진중학교의 ‘우리가 학교폭력을 막는길’, 최우수상은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리의목소리,우리의공간’ 과 강진고등학교의 ‘학교폭력멈춰!’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청람중학교(히어로), 청람중학교(나그네), 강진동초등학교이며 장려상은 병영지역아동센터, 강진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강진중앙초등학교, 강진여자중학교가 수상했다.

 

청소년폭력예방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작품을 준비하면서 ‘폭력’이라는 단어가 단순히 신체적인 행동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언어폭력, 따돌림, 온라인에서의 사이버폭력 등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지나치는 행동 속에도 누군가에게 깊은 상처가 될 수 있는 폭력이 숨어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됐던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청소년전화 1388 운영,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교육, 청소년폭력예방교육, 심리검사(진로·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학교밖청소년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