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소재 경희아이다솜어린이집, 권선구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 기자
  • 등록 2025.11.10 14:30:11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소재 경희아이다솜어린이집에서는 지난 10일,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따뜻한 약 70만원을 수원시 권선구에 전달했다.

 

경희아이다솜어린이집 최연우 대표는 “자체 플리마켓 행사를 통해 원아들에게 자원 선순환에 대해서도 배우고 발생한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행하는 것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계기를 만들어주고 싶었다”라며,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잘 보육하겠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연말연시에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도움이 필요한 분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장애 유아와 가족이 함께하는 ‘맞춤형 가족체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15일 3~5세 장애 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은 장애 유아가 포함된 55가족이 참여했다. 체험은 참가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삶의 순간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유아의 개별적인 특성과 속도에 맞춰 진행됐다.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의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 연계 예술체험 ▲음악회 관람 ▲무한상상놀이 등으로 유아들이 자연스러운 놀이 속에서 또래와 교류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음악회는 유아들에게 익숙한 곡을 중심으로 연주하여 장애 유아와 가족들이 안정감을 느끼며 몸짓, 표정, 소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가족 체험이 장애 유아와 가족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