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고양 아해 D.R.E.A.M. 1박 2일 가족캠프 개최'

바쁜 일상 속 가족 행복 충전, “가족의 정서적 회복과 성장을 지원하는 고양 아해 D.R.E.A.M. 가족캠프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가족이 함께 즐기고 성장할 수 있는 '고양 아해 D.R.E.A.M. 1박 2일 가족캠프' 를 총 2회차에 걸쳐 개최한다. 1차는 2025년 11월 15일부터 16일, 2차는 2025년 11월 29일부터 30일이며, 장소는 영종도 더위크앤 리조트이다.

 

본 캠프는 고양 아해 D.R.E.A.M. 정서․심리 발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 아이들의 안정적인 정서 및 심리 발달을 돕고, 가족이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이 함께 즐기며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한다.

 

가족 간의 소통 증진과 정서적 회복에 초점을 맞춘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도란도란 마음살롱](부모): 부모가 아이를 키우면서 겪는 다양한 경험과 감정을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 공통적인 양육 태도에 대해 공감하며 정서적 회복을 지원받는 시간으로 운영한다.

 

▲ [우리 아이 놀이터](자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활동 및 프로그램으로 , 스스로 자기표현력을 키우고 사회성을 함양하는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 [우리 가족 함께라서 좋아](가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 가족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서로에 대한 유대감을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다.

 

고양교육지원청 이현숙 교육장은 “이번 가족캠프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소홀해지기 쉬운 가족 간의 정서적 교류를 회복하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의 행복을 함께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모든 참여 가족이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더욱 단단한 가족애를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 …경기도 투자유치와 민관협력 결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가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과 민관협력을 통해 기아㈜의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인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유치에 성공했다. 경기도는 평택시에서 기아 인증중고차센터 평택 직영점·PBV익스피리언스 센터가 문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 개소한 센터는 단순한 차량 판매를 넘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새로운 개념의 미래형 모빌리티 공간이다. 이번 센터는 6만1,500여㎡ 부지에 지상 4층, 연 면적 2만 9천여㎡ 규모로 조성된 국내 최초의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이다. 인증 중고차 전시·판매, 목적기반차량(PBV) 전시, 신차 체험 및 주행트랙, 반려동물 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평택휴게소와 연계된 고객 편의 공간을 마련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됐다. 이번 투자유치는 경기도가 추진해온 미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구축 전략의 핵심 성과다. 지난해 9월 광명 전기차 전용공장 준공과 지난 14일 화성 목적기반차량 전용공장 준공에 이어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PBV 익스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