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충남 '큰길(CNGYL)' 5기, 고교생 210명 글로벌 역량강화 다짐

청소년 어학연수(필리핀) 210명 출발(2026.1.6.~2.13.)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지난 13일 호서대학교에서 도내 고등학생 해외연수 큰길(CNGYL, ChungNam Global Young Leader)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큰길(CNGYL) 프로그램 5기는 도내 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을 각 학교로부터 추천받아 210명이 선발됐으며, 1차 110명(2026.1.6.~1.23.), 2차 100명(2026.1.27.~2.13.)이 약 3주간 필리핀에서 충청남도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어학연수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발대식 행사에는 ▲대표학생 선서 ▲연수프로그램 안내 ▲조별 대면식 ▲사전 레벨테스트 ▲학부모 대상 특강 ▲성교육 및 안전‧생활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2025년 해외연수 프로그램의 운영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호서대학교가 주관하며 필리핀 바탄주 발랑가시에서 진행된다.

 

특히, 바탄주 발랑가시는 2015년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에 가입한 국제교육도시로, 현지 시장 및 교육청장의 관심과 지원 아래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연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날 행사에는 연수생과 학부모, 황환택 진흥원장을 비롯해 연수 관계자 등 약 350여 명이 참석했다.

 

황환택 원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2023년부터 시행하여 2년간 521명에게 19억 원을 지원했으며, 연수 참여 신청자는 나날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연수에 선발된 연수생 210명에게 어학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자신의 꿈을 탐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약 3주간 무엇보다 안전한 연수 운영을 최우선으로 하여 학생들이 무사히 프로그램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연수 종료 후 2026년 2월 중 수료식을 통해 연수생들의 활동성과와 소감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미래인재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위영란 의원, 2025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위영란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2025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과 함께 당대표 1급 포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14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진행되고, 위 의원은 자치분권 실현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여 균형발전과 국민주권 정부 구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위 의원은‘화성시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화성형 통합 돌봄 체계 마련 ▲분절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개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선도적 통합 복지서비스 마련과 화성형 복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 마련 및 의정활동을 추진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위영란 의원은 “모든 화성 시민이 복지혜택에서 소외당하지 않고 적시적소에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화성형 복지정책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분들과 함께 밀접하게 소통하며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