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 권선지회, 곡선동 취약계층에 후원물품 전달

  • 기자
  • 등록 2026.01.13 14:30:07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13일,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 권선지회에서는 권선구를 찾아 후원물품 20 상자를 전달했다.

 

나눔의 기쁨, 함께 하는 행복을 주제로 모인 권선구가정어린이집 원장님들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월 간편식, 밀키트, 명절 음식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20년 11월부터 시작된 해당 사업은 일회성 기부가 아닌 일상에서 항상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5년 이상 이어져 오고 있다.

 

당일 지원된 물품은 곡선동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주식회사-화성시환경재단, 기후행동 기회소득 맞춤 운영 업무협약 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주식회사는 13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화성시환경재단과 ‘기후행동 기회소득 활성화 및 화성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경기도주식회사와 화성시환경재단이 화성시 전용 참여형 기후행동 기회소득 플랫폼 구축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와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기후행동 기회소득’은 민선 8기 경기도 대표 정책 중 하나로, 일상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대해 평가와 보상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전용 앱(App)을 통해 도민들의 탄소 감축 활동 실적을 기록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가입 회원은 176만명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주식회사와 화성시환경재단은 기후행동 기회소득 모바일 앱을 화성시 맞춤으로 확장 운영한다. 기존 경기도 기후행동 기회소득 애플리케이션 기반에 화성시 특화형 신규 탄소감축 실천 활동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화성시 맞춤 활동은 ▲다회용기 사용 지원 ▲장바구니 사용 지원 ▲에코로드 운영 ▲재활용센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