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6동, 거동불편 어르신 위해 나들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동탄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4일, 72세의 거동이 불편한 치매 어르신과 나들이를 다녀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의 기회가 줄어들면서 정서적 우울과 고독감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위해 나선 것이다.

 

협의체 위원 2명은 어르신과 함께 오산 물향기수목원을 방문해 꽃과 나무를 감상하고 함께 식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협의체는 이번 나들이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거동불편 어르신, 휠체어 사용 장애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We나들이’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이 대상자 발굴과 예산지원, 협의체가 나들이에 동행하며, 매월 1명씩 총 8여 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백영미 동탄6동장은 “이번 사업이 어르신께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2025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 콘퍼런스'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이 13일 녩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의정부공유학교 올래캠퍼스 큰꿈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내 평생교육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경기평생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인공지능(AI)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보급과 함께 전국 최초 인사관리 플랫폼을 개통하는 등 공교육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임태희 교육감이 ‘인공지능(AI)시대 경기미래교육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가천대학교 장대익 교수가 ‘배움의 진화: 교육의 생애사적 전환’을 주제로 교육과 학습의 본질을 생애 전반의 시각에서 조명하며, 평생학습의 철학적 의미를 소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 참가를 희망하는 평생교육사와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교직원, 학부모는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누리집(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류영신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계기로 학교와 지역이 함께 협력하는 지속가능한 경기평생교육의 비전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미래교육이 평생학습 시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