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안성시 삼죽면, 주민자치위원회 도농교류 ‘고구마 심기’ 체험행사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 삼죽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7일, 자매결연도시인 서울 강서구 염창동 주민자치회를 초청하여 ‘고구마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자매결연 도시 간 도농교류 활성화의 일원으로 삼죽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과 염창동 주민자치회 회원들의 우호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심은 고구마는 가을에 수확하여, 비대면 사전 예약을 통해 지역농산물과 함께 자매결연도시인 염창동에 판매함으로써 지역상생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금번 도농교류 고구마심기 행사를 주관한 강성재 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쁘신 가운데에 고구마 심기행사에 참여해 주신 서울 염창동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진관 삼죽면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삼죽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염창동 주민자치회가 모범적인 도농교류 상생모델로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6년 병오년 현충탑 신년 참배 참석…호국영령의 뜻을 되새기며 시민과 함께 새해 출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2026년 1월 1일 화성현충공원 현충탑에서 열린 '2026년 병오년(丙午年) 현충탑 신년 참배'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새해의 각오를 다졌다. 이번 신년 참배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정흥범 부의장, 김영수 의회운영위원장,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 이계철 도시건설위원장, 김경희·김미영·김상균·명미정·박진섭·송선영·배현경·오문섭·유재호·이은진·이해남·위영란·전성균·조오순·차순임·최은희 의원이 참석했고, 공공기관장 등 약 100명이 참석해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새해 첫 공식 일정을 함께했다. 행사는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 신년인사, 단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국화의 꽃봉오리가 현충탑을 향하도록 헌화하고, 하늘·땅·사람의 조화를 의미하는 3회 분향을 통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영령들에 대한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했다. 배정수 의장은 "2026년 병오년 새해의 첫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이 깃든 이곳에서 한 해를 시작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