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장하나, 생애 최초 K-랭킹 1위 등극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는 장하나(29,비씨카드)가 처음으로 K-랭킹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금일 발표한 ‘2021년 17주 차 K-랭킹’에서 장하나는 랭킹 포인트 9.0887를 쌓아 지난주 2위에서 1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K랭킹을 신설한 2019년부터 꾸준히 10위권 이내에 머물던 장하나는 지난 시즌 ‘SK텔레콤-ADT캡스 챔피언십 2020’에서 시즌 첫 우승을 일궈내며 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이후, 2020시즌 남은 두 개 대회에서 각각 준우승과 3위로 경기를 마치며 K-랭킹 3위에 자리잡은 장하나는 올시즌 개막전 준우승으로 2위에 올랐고, 지난주 대회인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21’ 준우승으로 꾸준한 기량을 선보이며 결국 생애 최초로 K-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지난주 대회에서 우승하며 개인 통산 5승째를 일궈낸 박민지(23,NH투자증권)가 3계단 상승한 2위에 이름을 올렸고, 2020년 45주 차부터 선두를 유지해 왔던 김효주(26,롯데)는 24주 만에 선두 자리를 내주며 3위를 기록했다.


한편, KLPGA는 2019년 자체 랭킹 시스템인 ‘K랭킹’을 신설해 각 투어의 새로운 흥미 요소와 관전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정은6(25,대방건설), 최혜진(22,롯데), 이다연(24,메디힐), 임희정(21,한국토지신탁), 김효주 등이 1위에 올랐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 건축 디자인 공모…“도시 랜드마크가 될 전통시장 기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도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에 참여할 건축 디자인 설계 업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은 역사·문화 등을 연계해 관광과 생활이 융합된 전통시장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국내외 우수사례를 분석하고 경쟁력 있는 특화 요소를 발굴해 전통시장을 도시의 랜드마크로 조성하는 게 목표다. 이번 공모는 안산시 한대앞역 상점가, 의정부시 행복로 골목형상점가 2곳에 대한 국제 건축 디자인 설계 공모로, 전통시장을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탈바꿈할 업체를 모집한다. 안산시 한대앞역 상점가는 ‘푸드&마켓 스테이지 센터’ 신축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어 배치계획, 공간계획,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 기술계획 등을 중점 심사할 계획이다. 또 의정부시 행복로 골목형상점가는 먹거리·문화 특화가로 및 걷기 좋은거리 조성 등 폭넓은 문화 지역 구성에 초점을 둔 만큼 업무 이해도, 과업 수행 계획서 등을 주안점으로 볼 예정이다. 경상원 측은 “전통시장의 지역성·역사성·특수성 등을 고려해 맞춤형 시설을 계획하고 창의적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