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중증장애인생산품 비대면 구매 박람회 진행

URL복사

5월 경기도교육청 전 기관과 학교가 집중 구매, 개인별 구매도 홍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3일부터 31일까지 2021년도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2017년부터 매년 도내 장애인직업시설 생산품을 홍보ㆍ판매하는 구매 박람회를 개최해 중증장애인의 자립과 자활을 지원하고 중증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난해와 같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참여대상은 도교육청 남부ㆍ북부 청사, 직속기관, 교육지원청과 모든 학교다.


각 기관은 홍보책자를 참고해 사무용품, 방역물품, 생활용품, 환경위생용품 등 구매 물품을 선택해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에 이메일로 구매 신청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올해부터 구매 확대를 위해 교직원과 학부모, 일반시민 대상으로 홍보를 확대한다. 누구나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쇼핑몰에서 언제든지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다.


도교육청 신창승 재무기획관은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는 중증장애인 자활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비대면 박람회 기간이 지나도 모든 기관과 학교는 물론, 경기교육가족 모두가 장애인직업시설 생산품 구매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더민주 후반기 대변인단 52차 논평, 새지도부 출범 환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은 새 지도부의 출범을 환영하며, 중단 없는 개혁의 시행과 민심의 목소리를 잘 들어 당이 처한 위기 수습 및 정권재창출을 위해 매진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 더불어민주당은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임시 전당대회를 통해 새로운 지도부를 선출했다. 당대표에는 5선이자 인천광역시장을 역임하는 등 경험과 경륜이 풍부한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이 당선됐다. 당대표와 함께 민주당을 이끌어 갈 최고위원에는 김용민, 강병원, 백혜련, 김영배, 전혜숙 의원이 선출됐다. 송영길 신임대표가 밝혔듯이 선거를 통해 나타난 주요 민심인 부동산, 백신, 반도체, 기후변화,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민생개혁에 당이 매진하여 국민의 마음을 다시 얻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과 정부, 청와대, 당원 모두 원팀으로 혼연일체가 돼 오직 국민만 바라보는 자세를 끝까지 잃지 말아야 한다. 무엇보다 민생을 위한 진정한 개혁은 중앙이 아닌 풀뿌리인 지역에서부터 시작돼야 한다.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들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하여 이구동성으로 약속했던 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