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정희시 의원, 제1회 경기도 국제평화교류위원회 참석

국제평화교류를 위해 지방정부가 할 수 있는 역할을 다 하겠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회 경기도 국제평화교류위원회에 참석하여 “경기국제평화센터를 만들고 이번 위원회를 만드는 과정에서 작은 역할이라도 한 것 같아 뿌듯하다. 경기도가 지방정부로서 만들어낸 정책이 국가 정책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지방의원으로서 국제평화교류를 위해 지방정부가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국제평화교류위원회는 1월 8일 시행된 「경기도 국제평화교류 지원 조례」에 따라 국제평화교류 지원 관련 주요 사항에 대한 자문을 위해 신설되었으며,


공동위원장으로 위촉된 이재강 평화부지사와 문정인 세종연구소 이사장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염종현 의원, 정희시 의원 등 국제정치·공공외교 등 분야별 전문가 27명이 초대 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을 개시했다.


회의에서는 ▲경기도 국제평화교류 지원 계획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 추진 현황 ▲2021 국제개발협력사업 ▲2021 국제평화토론회 등 현안 사항에 대한 집행기관 보고 후 정책 자문 및 제언이 이뤄졌다.


한편, 정희시 의원은 작년 12월 세계평화와 인류화합의 가치 추구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의 「경기도 평화대상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고, 이와 함께 지난 3월 25일에는 국제평화토론회에 참석하여 아시아․태평양지역 지방정부 평화ODA에 대한 경기도의회의 역할에 대하여 역설하는 등 국제평화교류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의정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