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 실시

누구나 직접 제안하여 만드는 사업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는 오는 7월 20일까지 2022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지방자치단체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및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이 직접 예산 편성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폭넓은 의견수렴을 위해 제안기간을 기존 50일에서 65일로 늘렸으며, 제안분야도 시정참여사업, 청년제안사업, 지역현안사업, 읍·면·동 자치계획형 등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이번 공모 및 설문조사에는 안성시민과 안성시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대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시청 전략기획담당관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안성시 홈페이지(참여소통→주민참여예산제→주민참여예산 제안신청), 팩스, 우편 등으로 신청가능하다. 또한, 제안자는 인터넷으로 신청 시 예산반영 결과 등 진행단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제안된 사업에 대해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사전심의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우선순위에 따라 2022년도 예산반영을 결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재정 민주주의를 활성화할 수 있으므로, 우리시에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