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부산 동래구,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 폐지

 

부산 동래구(구청장 김우룡)는 지난 13일 개정 시행된 '주차장법'에 따라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을 모두 폐지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차로 인한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이 커져 학부모, 교통안전 관련 단체 등의 지속적인 건의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을 폐지해야 한다는 내용의 '주차장법'과 '도로교통법'이 개정됐다.

 

개정법에 따르면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 등 출입구 반경 300m 내의 '어린이 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은 모두 폐지해야 한다.

 

구는 지난달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료 주차허용구역 12개소 123면과 주거지 전용 주차장 8개 소 106면에 대한 전수조사를 마쳤고 이 중 무료 주차허용구역을 내달 10일부터 폐지하기로 했다.

 

주거지 전용 주차장의 경우 배정자의 배정 기간을 고려해 계도·유예 기간을 거친 후 내년 1월 1일부터 폐지할 예정이다

 

다만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 폐지 시 당장 대체 주차장 확보가 어려운 만큼 부설주차장 등 기존 주차면을 활용한 주차면 확충에 주안점을 두고 주차 문제 해결에 노력할 예정이다.

 

현재 교회나 대형마트 등 부설주차장 개방과 개별주택 마당 내 주차장 조성 시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고 주거지 주차장 공유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폐가나 공가를 활용한 주택가 주차시설 확충에도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 폐지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기대한다"며 "아울러 주차면 폐지에 따른 주차면 감소로 주차장 확충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동래구청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