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9월 독서의 달 맞아 강연‧전시‧체험 등 독서 문화 사업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각 시도별 도서관에서는 매년 가을의 초입인 9월을 ‘독서의 달’로 지정하여, 독서 진흥 사업을 전개한다.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문화체육관광부)’, ‘설렌다, 책 읽는 너(2021 경기도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 등 재치 있는 독서 슬로건도 함께한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도 화성시민 대상으로 약 70여 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연으로 이수정 경기대 교수의 '왜 어떤 성격은 범죄로 이어졌는가'와 유성호 서울대 교수의 '한 번뿐인 인생, 어떻게 품위 있게 살 것인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이다랑 작가의 '아이 마음에 상처 주지 않는 습관'(진안도서관) 등의 심리, 육아, 관계를 주제로 한 강연이 눈길을 끈다.

 

청소년 대상으로 ‘페인트’의 이희영 작가(왕배푸른숲도서관),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의 최원형 작가(삼괴도서관)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빨강이들’의 조혜란(태안도서관), ‘수탉, 그 녀석’의 박이진 작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등 8명의 아동문학 작가도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함께 배우는 집콕 마술쇼’(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책 읽는 마법사(송린이음터도서관)’, 클래식 전래동화 콘서트(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등 11건의 공연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전시도 열린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는 '도서: 독립출판, 새로운 취향의 발견'을 테마로 독립출판물을 소개 및 전시한다. 그림책 원화 전시(송산도서관 외 7 개관), 국내외 아동문학상 수상 도서 전시(왕배푸른숲도서관)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동 전집, 인기 시리즈 도서 전질 대출(송산도서관)’, ‘내가 사랑한 문장들(봉담도서관)’ 등의 이벤트와 다양한 키트 활용 체험 행사도 도서관별로 준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전히 코로나 19로 활동이 자유롭지 못하지만, 도서관에서 준비한 독서의 달 행사 참여로 독서의 즐거움과 마음의 여유를 얻는 9월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독서의 달 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며,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고양교육지원청,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2025. 12. 10. 고양교육지원청 에서‘제1차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경우 대상지가 기존학교 (토당초, 능곡중, 능곡고 등)와 인접하여 있고, 대상지 내 폐·공가와 미이주 가구가 혼재한 상태로 방치돼 있는 등 장시간 철거 지연으로 우범화 우려와 해당 지역을 학생 통학로로 활용하고 있음에 따라 학교 및 학부모들로부터 지속적인 학생 안전 보호대책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고양교육지원청에서는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사업시행자, 정비사업 내 인접학교, 고양시청 등 유관기관 간 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통해 학생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문제점을 조기 파악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예정이다. 한편 금일‘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협의체 회의’에서 학생 안전 관련 유관기관 간 협의한 의견은 사업시행자 측에서 검토 및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협의체는 사업 준공 시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