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URL복사

9월 독서의 달 맞아 강연‧전시‧체험 등 독서 문화 사업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각 시도별 도서관에서는 매년 가을의 초입인 9월을 ‘독서의 달’로 지정하여, 독서 진흥 사업을 전개한다.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문화체육관광부)’, ‘설렌다, 책 읽는 너(2021 경기도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 등 재치 있는 독서 슬로건도 함께한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도 화성시민 대상으로 약 70여 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연으로 이수정 경기대 교수의 '왜 어떤 성격은 범죄로 이어졌는가'와 유성호 서울대 교수의 '한 번뿐인 인생, 어떻게 품위 있게 살 것인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이다랑 작가의 '아이 마음에 상처 주지 않는 습관'(진안도서관) 등의 심리, 육아, 관계를 주제로 한 강연이 눈길을 끈다.

 

청소년 대상으로 ‘페인트’의 이희영 작가(왕배푸른숲도서관),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의 최원형 작가(삼괴도서관)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빨강이들’의 조혜란(태안도서관), ‘수탉, 그 녀석’의 박이진 작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등 8명의 아동문학 작가도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함께 배우는 집콕 마술쇼’(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책 읽는 마법사(송린이음터도서관)’, 클래식 전래동화 콘서트(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등 11건의 공연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전시도 열린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는 '도서: 독립출판, 새로운 취향의 발견'을 테마로 독립출판물을 소개 및 전시한다. 그림책 원화 전시(송산도서관 외 7 개관), 국내외 아동문학상 수상 도서 전시(왕배푸른숲도서관)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동 전집, 인기 시리즈 도서 전질 대출(송산도서관)’, ‘내가 사랑한 문장들(봉담도서관)’ 등의 이벤트와 다양한 키트 활용 체험 행사도 도서관별로 준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전히 코로나 19로 활동이 자유롭지 못하지만, 도서관에서 준비한 독서의 달 행사 참여로 독서의 즐거움과 마음의 여유를 얻는 9월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독서의 달 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며,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배우 박보영, '비알티씨' 브랜드의 새로운 뮤즈로 발탁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에서 전개하는 컨시어스(Conscious) 뷰티 브랜드 비알티씨(BRTC)가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로 배우 박보영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비알티씨는 배우 박보영이 지닌 깨끗하고 투명한 이미지와 바른 성향이 컨시어스 뷰티를 지향하는 비알티씨와 잘 어울려 브랜드의 모델로 선정했다. 연구원이 만든 화장품인 비알티씨는 피부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온 열정을 8가지 지속 가능한 가치에 담아 '컨시어스 뷰티'로 표방하고 브랜드를 둘러싼 가족과 이웃, 동물과 환경 나아가 지구 건강까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배우 박보영은 특유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와 함께 성숙한 아름다움까지 보유한 다채로운 매력의 소유자다. 이번 브랜드 광고 촬영장에서 비알티씨가 진행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의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데뷔 16년 차의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뽐내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비알티씨 담당자는 '배우가 지닌 긍정적인 에너지가 비알티씨와 잘 어울려 비알티씨가 전개하는 지속 가능한 활동들에 좋은 시너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