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경기도, 소비자분쟁 해결·상담 인력 50명 양성. 교육 참가자 29일까지 모집

URL복사

10월 한 달간 소비자전문상담인력 양성을 위한 무료 교육과정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가 소비자분쟁 해결 지원과 상담을 담당할 전문상담사를 양성하는 ‘제3기 소비자전문상담자 과정’ 참가자를 9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10월 6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전체 36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소비자 상담을 위한 민법, 소비자 관련 법률과 분야별 소비자 피해구제 사례 등 소비자전문상담사 시험 대비를 위한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방식은 코로나19 상황과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현장 교육과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법무법인 리더스 김희란 변호사, 법률사무소 와이 연취현 변호사, 한국소비자원 장승희, 김치헌 변호사 등 법률전문가와 서울대학교 최지혜 교수, 경기도 분쟁조정 전문자문단, 한국소비자원 경기지원 등 소비자 분야와 피해구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소비자 상담에 관심 있는 경기도 거주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교육과정에 지원할 수 있으며, 총 50명을 모집한다. 지원 방법은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첨부된 지원서 서식을 작성해 소비자정보센터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과정에 대한 문의 사항은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 소비자전문상담자 과정은 지난해 10월 1기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 2기까지 총 65명이 수료했다. 수료자 중 20명은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시험에 도전해 1차에 합격했고, 4명은 자격을 취득했다.


경기도는 과정 수료 및 전문자격 취득자를 대상으로 현장 상담 활동 기회를 더욱 확대하는 등 도내 소비자 상담 전문인력의 활동과 역할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자치분권 시대,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좌장을 맡은 「자치분권 시대,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15일 개최됐다. ‘2021 경기도 하반기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표를 맡은 허경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이사는 지역미디어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되짚고 관련 정책 현황을 소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용인 영상미디어센터 설립 시 고려해야 할 거버넌스 구축, 의사 결정권 분배체계 등을 제시했다. 더불어, 용인 미디어센터 설립을 위한 지속적인 논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첫 번째 토론자인 권칠인 감독은 미디어의 맥락을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목적에 대해 말하며 새로운 미디어센터의 발전된 환경 대응 시스템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두 번째 토론자인 전자영 용인시의회 의원은 용인 영상미디어센터 조성 사업을 예로 들며 지역미디어센터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적 권리가 확보되길 강조했고 미디어 생산과 소비에 대한 교육과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