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산업단지 근로자 주거지원사업 시행”

URL복사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 근로자 8명, 아파트 입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도시공사는 13일 전곡해양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주거지원사업(제3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근로자 주거지원 사업은 일반산업단지 활성화에 기여하고 입주기업의 주거복지 증진하기 위한 사업이며,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는 사회적가치 실현의 일환이다.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는 현재 150여 개 업체가 입주해 있으나 인근에 거주할만한 숙소가 부족하고 출·퇴근이 불편하여 근로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HU공사는 기존 근로자 주거지원 사업에 이어 올해 제3기 주거지원 사업을 추진하였고, 출·퇴근이 곤란한 근로자 8명을 선정하여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HU공사 유효열 사장은 “금번 사업이 코로나19로 계속되는 어려움 속에서 근로자와 입주기업에게 큰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분께 혜택을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곡산단 기업인협의회 문인권 회장은 “주거지원 사업이 근로자의 주거안정 및 생활안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전곡산단 입주기업에 대한 HU공사의 배려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오진택 의원, 무송회전교차로에 보도설치 민원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오늘 13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안전과와 화성시청 도로관리과 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건의되고 있는 민원을 해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에 논의된 민원 내용은 3방도(남양~구장간 신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시도 15호선으로 변경된 도로에 보도가 없는 회전교차로로 변경한 이후 지역주민들은 수년간 위험한 보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오며 지속적인 민원을 제기해 왔으나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설치를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었다. 이에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지역대표인 김을기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담당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주변에 공장이 많고 그로 인해 대형차의 통행량도 많으며 밤에는 가로등조차 없어서 많이 위험한 지역임을 확인했다.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담당 관계자들에게 보행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확보와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 능력을 발휘하여 하루빨리 예산을 확보해서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고 담당 관계자들은 순차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늦어진 것이라며 내년 1차 추경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