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갑질 근절 교육 연극으로 시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갑질 근절 문화 조성을 위해 10월 26일과 29일 총 2차로 나누어 갑질 근절 교육을 연극으로 실시했다.

 

공연 진행은 전문업체인 (주)유앤씨 Creative13에서 맡았으며 갑질과 을질에 대한 사례를 바탕으로 ‘가비자을’연극을 구성하여 전직원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참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연기자들의 몸짓과 감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갑질과 을질에 대한 상황을 입체적으로 체험하고 직장 내 갑질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여 공감해보는 시간이 되어 참여자의 호응이 높았다.

 

한 교육참석자는“갑질 연극을 통한 교육방식이 몰입도가 높았고 다른 시선으로 상황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재단 관계자는“갑질을 근절하기 위한 교육을 확대해 모두가 공감하고 실천하는 문화를 조직 내에 안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해남군“고장 줄고, 예산도 절감”자원순환 설비 개발 적극행정 눈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해남군 생활자원처리시설는 음식물쓰레기를 재활용해 퇴비 등으로 자원순환을 하는 시설이다. 그런데 뼈다귀와 비닐 등 제대로 분리되지 않은 이물질 때문에 기계가 잦은 고장을 일으키는 것이 항상 골칫거리였다. 군 담당부서에서는 자체 개발한 채반구조와 진공청소기 기능을 결합한 이물질 제거 장치를 개발해 이같은 문제를 말끔히 해결했다. 매년 5건 이상 발생하던 소뼈로 인한 파쇄기 고장이 올해는 한 건도 일어나지 않은 것은 물론 이물질이 잘 걸러지면서 품질좋은 퇴비의 생산으로 이어져 퇴비 수요도 66톤이나 증가했다. 추가시설을 하지 않고도 효율은 배가되면서 연간 2억 6,000만원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남군은 이 설비에 특허까지 출원 중이다. # 해남군보건소의 찾아가는 물리치료버스는 대형버스를 개조한 이동 진료 차량으로, 물리치료와 치과 진료는 물론 치매·우울증·만성질환 관리까지 지원해 통합적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남읍까지 왕래하기가 어려워 치료를 포기하던 면단위 농어촌 어르신들에게는 둘도없는 효자 서비스로, ‘보물버스’라고 불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위의 내용은 올해 해남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