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소상공인연합회' 거리 쓰레기 치우기 실시 '타의 모범' 보람회 봉사단

▲사진 중앙 '남양읍장 김문수'와 함께 남양리 택지지역 도심 거리청소 행사 사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소속‘보람회 봉사단’(회장 김창석)은“관내 학교 주변과 주거지역 내 ‘대청소’(쓰레기 줍기)를 실시했다”.

 

화성시‘보람회 봉사단’은 4일 오후 3시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택지지구” 내 “봄철 맞이 거리 대청소 및 불법 쓰레기 투척을 방지하는 캠페인까지 하기 위해 불법 투척 경고 ‘현수막 20장’을 제작하여 직접 사각 지역을 찾아다니며 내걸고 홍보하고 나섰다.”

 

▲화성시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제작한 불법쓰레기 투기 근절 현수막 설치 장면

 

▲열심히 봉사 준비를 하고 있는 보람회 회원 모습들

 

▲열심히 일하고있는보람회 회원들

 

이어 관내 거리청소 봉사 소식에 남양읍(김문수 읍장)은 현장을 방문하여 더운 날씨 수고하시는 '보람회 봉사단' 회원 20여 명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시원한 음료수를 제공하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에 화답으로 “봉사단은 구슬땀을 흘리며 남양리 학교 주변과 주택가 거리청소를 시작하고 다양한 생활 쓰레기가 생각지도 못할 만큼 여기저기 쏟아져 나와 있어 거리청소에 상당한 애로가 많았지만 그래도 보람된 일과로 위로하면서 행사를 진행하며 나갔다”.

 

행사 중 ‘보람회 봉사단’은 아무리 치워도 줄지 않은 생활 쓰레기는 “주민들이 모두 분류해서 지정된 장소에 버려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아무도 다니지 않는 “야밤에 생활 쓰레기를 몰래 가져다 버리는 몰상식한 사람들이 하루빨리 태도를 바꿔서 불법 투척을 하지 말아야 하는데 큰일이라고” 말하며 그래서 불법 투척을 하지 말라는 ‘현수막’까지 내걸고 봉사를 하고 있지만, 캠페인의 효과가 있을지 지켜보아야 하며 “화성시도 특별한 관리·감독이 절실하며 ‘생활 속 청소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방법으로‘불법 쓰레기 투척 특별한 홍보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수거를 못다한 건축자재들이 즐비하다

 

▲수거를 못다한 건축자재들 화학자재도 즐비하게 버려져있는모습들

 

특히 이날 쓰레기 종류를 보면 '지난 3월 쓰레기 줍기’ 봉사에 이어 “5월에도 ▲건축자재 스티로폼 단열 벽체▲각종 음식물 쓰레기▲가전·가구▲ 다양한 의류 ▲유리·병·깡통·철재류 등등 몰래 버리는 쓰레기”는 심각한 수준에 달해서 거대한 쓰레기는 치우지도 못한 채 아쉬움만 남기며 씁쓸하게 돌아섰다.

 

▲ 보람회 봉사단 일원 봉사 기념촬영

 

한편 ‘보람회 봉사단’(회장 김창석)은 3월에 이어 5월에도 거리 대청소 봉사를 했다 하지만 거리 대청소 쓰레기 줍기 봉사에 이렇게 많은 양과 다양한 쓰레기 수거’를 하면서 갈수록 교묘하게 버린 많은 양의 쓰레기 문제가 심각하다고 판단되며 “지속적인 캠페인으로 무단투척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시급하며 거리정화 청소를 위해 소상공인연합회(보람회 봉사단)’가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하고 아울러 “화성시도 봉사단체와 함께 공동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면 효과가 두 배로 나지 않을까 하는 바램이라며 덧붙여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