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2024 원산도 내 해수욕장 개장

7월 6일, 오봉산해수욕장, 원산도해수욕장, 사창해수욕장 동시 개장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오는 6일 오전 11시 오봉산해수욕장번영회 주관(회장 박대길)으로 원산도 내 해수욕장 동시 개장을 기념하며 지역인사 및 마을 주민들 초청하여 오봉산 해수욕장에서 개장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원산도 백사장은 총 연장 4.5km로 오봉산해수욕장을 비롯해 원산도해수욕장, 사창해수욕장 등을 가진 천혜의 관광명소로서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경험하며 특별한 낭만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또한 원산도 인근 섬 효자도에 위치한 명덕 해안은 길게 반원형의 몽돌해변이 펼쳐지며 작은 몽돌들이 긴 해안선을 따라 조성되어 여행객이 방문하기 매력적인 섬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보령해저터널 개통 이후 원산도는 국도77호선의 완전개통으로 획기적인 접근성을 기반으로 연간 100만 대의 차량이 통행하는 거점 중심 섬으로 관광객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져 원산도 관광의 성수를 이루고 있다.

 

이 날 개장식에서는 원산도를 방문할 관광객에게 미소·친절·청결한 마음으로 응대 및 명품 관광지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 대회를 열고 관광보령 조성 실천의지를 다질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원산도는 제16회 전국 해양스포츠제전 경기종목(카누, 핀수영)이 개최되는 매력적인 관광지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물놀이 안전관리와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며“앞으로 인프라 구축과 각종 행사와 연계해 원산도를 서해안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만들어 나가겠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카드뉴스를 통한 생생한 학교 교육현장 홍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024년 하반기‘요즘우리학교는’ 우수 제출교로 선정된 은봉초등학교 교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12일 커피차 및 간식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경기교육정책을 지역에 전파하기 위해 SNS채널을 통하여 교육수요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으며, ‘요즘우리학교는’라는 카드 뉴스를 통해 한 주간 동두천양주 관내 학교의 생생한 교육 현장을 취재 및 발굴하여 매주 1회씩 동두천양주 SNS 채널에 제공하고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경기교육 홍보를 위해 ▲ [요즘우리학교는] 주간 교육활동 카드뉴스 ▲ [지금우리학교는] 학교 교육활동 홍보 영상 ▲ [유튜브 지원단] 교육활동 시청각 자료 제공 등 다양한 홍보 정책사업 운영하고 있으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공식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 및 운영하고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임정모 교육장은 경기교육홍보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다양하고 특색있는 동두천양주 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의 우수한 교육활동을 홍보하고, 수요자 중심의 정책 소통과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