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경찰청, 딥페이크 성범죄 집중단속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강력하게 처벌되는 딥페이크 성범죄!

최근 급증한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유포는 ‘장난’이라고 합리화할 수 없는 심각한 범죄입니다.

 

딥페이크 성범죄 근절을 위해 경찰청에서는 2025년 3월 31일까지 딥페이크 성범죄를 집중단속합니다!

 

딥페이크 성범죄의 처벌근거는?

허위의 성착취물 영상을 제작하여 유포하면 성폭력처벌법에 의해 처벌 받습니다!

- 허위 영상 가공 및 유포 : 5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 벌금

- 영리 목적으로 판매 : 7년 이하 징역

※성폭력처벌법 제14조의2 (허위 영상물 등의 반포)

 

피해자가 아동·청소년이라면 더 엄정하게 처벌됩니다

'청소년성보호법 제11조'

① 아동·청소년성착취물을 제작·수입 또는 수출한 자는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착취물은 소지·시청만으로도 처벌 대상!

 

딥페이크 성범죄 단속 더욱 촘촘해집니다

 

Ⅴ 경찰에서는 딥페이크 악용 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적극적인 단속에 나서고 있습니다.

Ⅴ 경찰청에서는 시·도 경찰청 사이버성폭력수사팀을 전담수사팀으로 지정, 딥페이크 성범죄 특별 집중단속을 실시합니다!

 

제작부터 유포까지 철저히 추적!

집중적인 수사와 피해자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허위영상물 범죄 근절을 위해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경찰청에서는 허위영상물의 진위를 판별하기 위해 정부 최초로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딥페이크 악용 성범죄 수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피해자를 적극 보호하겠습니다!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피해자 보호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을 딥페이크 성범죄로부터 보호하겠습니다.

학교전담경찰관(SPO)을 중심으로 디지털성범죄 관련 피해사례를 수집하고 청소년들의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사례 중심 예방교육과 홍보활동을 실시합니다.

 

디지털 성범죄 피해,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하시거나 사이버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으로 수사기관의 도움을 받으세요!

전화신고는 ☎112 또는 ☎117

 

영상 삭제요청은☞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02-735-8994

상담이 필요하다면☞ 여성긴급전화 ☎1366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제2차 벤치마킹 및 중간보고회 활동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여수시, 고흥군, 순천시 일원에서 국가문화유산 제2차 벤치마킹 및 중간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이관우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명숙·이윤하·최재영·김순이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유산관광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역사 인물인 이대원 장군과 관련된 문화유산을 벤치마킹하고 그간의 연구 진행 상황을 검토했다. 1일 차인 지난 25일에는 이대원 장군 사당인 손죽도 충렬사와 쌍충사를 견학하고, 도양읍 사무소에서 고흥문화원장으로부터 '쌍충제전'의 운영 사항에 관해 청취하며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발전 방향에 관해 논의했다. 이후, 중간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을 맡은 문화동행에서 ▲국가유산 보호체계의 변화 ▲평택시 국가유산 현황 ▲벤치마킹 결과 등을 발표했다. 2일 차인 지난 26일에는 이대원 장군을 배향하고 있는 영당지를 견학했다. 이후, 순천시 국가문화유산인 팔마비를 방문해 순천시로부터 도기념물에서 국보로 승격한 과정에 대해 청취하고 '팔마문화제' 운영현황에 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