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중앙공원에 시민 휴게공간 ‘자전거플랫폼’ 설치

URL복사

시민들 휴식처로 휴게 데크, 파고라, 원형의자 등 설치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과천시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돕고 주민들의 휴게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중앙공원에 ‘자전거 플랫폼’을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마련된 ‘자전거 플랫폼’은 자전거 이용자가 양재천 등을 달린 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중앙공원 별양상가 측 하천 법면에 100㎡ 규모로 조성되었다. 자전거 플랫폼에는 파고라와 기존 하천변 수목을 살린 원형의자, 자전거 거치대 등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별양상가쪽에 근접하게 설치해, 스마트도서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자전거를 이용하지 않는 시민들도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계균 교통과장은 “자전거 플랫폼 설치로 단거리 교통 대체 수단인 자전거 이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여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녹색교통 활성화에 다소나마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중국자본 유치할 "도"내 유망 중소기업을 찾고있다
▲경기도청=전경사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가 ‘2021년 중국 투자자 매칭활동사업’에 참여할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는 올해 하나금융투자와 함께 도내기업의 중국 자본유치 및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매칭사업을 지원한다. 국내 벤처캐피탈(VC) 등 투자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중국 매칭사업에 적절한 약 15개 기업을 선발해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4월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에 걸쳐 중국 상표 및 지적재산권 침해, 기술 유출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전문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하나금융의 중국 네트워크를 활용한 중국 자본유치, 시장진출,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상담, 자문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국 자본유치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활용해 국내 VC를 통한 자본 조달 혹은 하나금융 긴급경영자금 대출서비스 연계 등 기업별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신청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기업규모 및 업종에 특별한 제한은 없으며, 기술력과 잠재력이 중요한 선발기준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를 참고해 참가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