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행복나눔회 후원 감사의 밤’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올 한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제2회 행복나눔회 후원 감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악 앙상블과 색소폰 연주 등 축하공연에 이어 나눔과 후원 활동 결과를 보고하고 활동 영상을 시청했으며, 고마운 후원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5명의 학생에게 학업장려금을 전달했다.

 

박세용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그동안 행복나눔 기금을 통해 도움의 터전을 마련해준 후원자와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후원자들의 참여 속에서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광명2동을 만들어 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변성수 광명2동장은 “이번 행사는 광명2동을 위해 꾸준하고 아낌없는 후원과 봉사를 해주신 분들을 생각하며 감사함을 전하는 소중한 자리”라며 “동에서도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속가능한 복지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행복나눔회 기금을 활용하여 독거노인 야쿠르트 지원, 밑반찬 지원, 명절 온누리상품권 지원, 폭염 및 한파 대비 물품지원, 김장김치 지원,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