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1동 주민자치회, 사성공원 일대에 경관조명 설치하여 따뜻한 행복마을 만들어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철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사성공원과 동 행정복지센터 일대에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사성공원 조명 설치 사업은 지난해 철산1동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주민세 마을사업이다. 주민들의 휴식 공간인 사성공원 일대에 볼거리를 제공하고 야외활동이 줄어드는 추운 겨울에 조명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구심점으로 자리매김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추진됐다.

 

장석두 철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조명 설치로 사성공원 일대가 편안한 휴식 공간이자 주민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살기 좋은 철산1동을 만들기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

 

김혜진 철산1동장은 “밤에 사성공원 일대에서 아름답게 빛나는 조명을 보며 주민들이 기운을 얻길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내 주변 어려운 이웃도 한 번 살펴볼 수 있는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