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6동 주민자치회, 광일초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 위해 공유우산 80개 전달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광명6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제작한 어린이 안전보호 공유우산 80개를 광일초등학교에 전달했다.

 

어린이 안전보호 공유우산은 비가 오는 어두운 날씨에도 보행자를 충분히 인식할 수 있도록 밝은 노란색과 연두색으로 제작됐으며, 비가 올 때 학생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학교 입구에 비치될 예정이다.

 

김선원 광명6동 주민자치회장은 “공유우산을 통해 학생들이 비 오는 날에도 걱정 없이 안전히 귀가하고, 공유우산 이용·반납 등의 절차를 경험하며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공유경제를 실천하는 기회를 가지길 기대한다”며 “살기 좋은 광명6동을 위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배형식 광명6동장은 “학생들이 안전히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해 주신 광명6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계속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