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2동 소이곳간 ‘슬기로운 같이(가치) 생활 사업’에 시립킨더레일광명역 어린이집 참여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운영하는 소이곳간 ‘슬기로운 같이(가치)생활 사업’에 시립킨더레일광명역어린이집이 참여했다.

 

시립시립킨더레일광명역 어린이집 원생들과 선생님, 학부모 등 20여 명은 지난 19일 소이곳간을 방문하여 어린이들이 모은 생필품 등을 전달했다.

 

강연재 시립킨더레일광명역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과자, 라면, 장난감 등을 소이곳간에 기부하고자 작은 힘을 모았다”며 “함께 나누는 가치를 실천하며 행복함과 따뜻함을 경험하는 시간들이 차곡차곡 쌓여 한뼘 더 성장하길 희망한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박희만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위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우리 친구들이 선생님과 함께 소이곳간에 기부해 주어서 감사하다”며 “소이곳간은 우리 친구들이 맛있는 것이 생기면 친구들과 나눠 먹는 것처럼 이웃들과 물품을 나누는 소중한 공간”이라고 공유와 나눔에 대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했다.

 

이종한 소하2동장은 “고사리손으로 모은 물품들이 소중한 이웃에게 의미있게 전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이곳간을 매개로 선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슬기로운 같이(가치)생활 사업’은 지역주민이 동참하는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공유캠페인으로 관내 학원, 어린이집에서 십시일반 모은 생필품을 광명마을냉장고 소이곳간에 공유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업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