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 협의회·부녀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행사 개최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22일 관내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공영주차장 수익금으로 조성한 장학금 총 400만 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의 대학생 4명에게 각 100만 원씩 지원된다.

 

황의경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업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강성철 광명5동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을 지원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