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3동, 주민 소원성취 및 무사안녕을 위한 기원제 개최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철산3동 동정자문위원회는 15일 왕재산 근린공원에서 ‘2024년 주민 소원성취 및 무사안녕을 위한 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주민과 단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지역 주민의 행복과 화합을 기원했다.

 

행사는 철산3동 주민자치센터 풍물단의 신명나는 길놀이로 시작해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 소망 기원문 낭독,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11개 유관 단체와 주민들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을 담은 배례 등이 이어졌다.

 

아울러 올해 기원제는 각자의 염원을 담은 문구를 적어 나무에 다는 ‘소원성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백종진 철산3동 단체장협의회장은 “우리 지역에 주민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소원성취와 안녕을 기원할 수 있는 행사가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철산3동 기원제가 많은 주민이 참여하며 지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염희균 철산3동 동정자문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셔서 기원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다”며 “올 한 해 지역 주민이 바라는 모든 소망과 염원이 성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3동 기원제는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며 동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소원을 기원하고 화합하는 지역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선구 의원, “통합돌봄의 안정적 정착, 공공의 책임 있는 조정이 핵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선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2)은 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강당에서 열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6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통합돌봄 체계에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공공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박재용(더불어민주당, 비례)·정경자(국민의힘, 비례)·최만식(더불어민주당, 성남2) 의원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선구 위원장은 “지난 6년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보여준 노력은 돌봄을 정책의 영역에서 삶의 현장으로 옮겨온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돌봄 노동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관리, 현장 종사자와 도민을 잇는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은 경기도 돌봄정책의 든든한 기반이 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둔 지금, 제도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공공이 책임지고 조정하는 중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 핵심 역할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된 통합돌봄 유관기관(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