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축제·물놀이 등 안전사고 이렇게 예방하세요!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떠나는 피서지. 하지만 많은 사람이 모이고 익숙지 않은 곳일수록 사소한 부주의가 사고로 이어지곤 하는데요. 안전수칙 미리 확인하여 보다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세요!

 

워터 페스티벌

 

워터 페스티벌에서는 시청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인파가 몰리는 만큼 안전을 위해 관객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① 입 퇴장 시에는 뛰지 말고 천천히 이동하세요.

② 좌석이 지정되지 않거나 서서 공연을 관람하는 경우에는 주변 사람과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세요.

③ 공연 관람 중 과도한 움직임으로 인해 다른 사람을 밀치거나 너무 가까이 밀착되면 압사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④ 공연장 내에서는 공연장 관리자의 지시와 안내에 따라 행동하세요.

⑤ 공연 시작 전 비상구, 대피통로, 소화기 위치 등을 숙지하고 피난 안내에 집중하세요.

⑥ 의료지원 위치, 종합 안내 데스트 위치, 화장실 이용 시 안내문을 꼭 확인하세요.

 

※ 이외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안전관람객행동요령을 참고해 주세요.

 

계곡

 

계곡은 움푹 파인 곳도 많고, 물살도 세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① 미리 수온을 체크하고 천천히 들어가며, 다이빙 금지

② 계곡물이 흐리거나 바닥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는 가급적 물에 들어가지 않기

③ 긴 나뭇가지와 나뭇잎으로 수심과 유속을 확인하기

④ 국립공원 내 물놀이 가능 지역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며, 불법 출입 시 과태료 부과

 

해수욕장

 

인기 피서지 중 하나인 해수욕장은 매년 부주의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① 사전에 기상상황을 파악한 후 방문합니다.

② 해양 환경에 따라 해파리 등 해독성 생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③ 이상파도를 목격했다면 물에 들어가지 마세요.

④ 간조와 만조 때의 조류 변화 시간을 미리 알아두세요.

⑤ 아이들과 동행 시, 보호자와 함께 물놀이를 해야 합니다.

⑥ 파도에 휩쓸렸다면 몸이 자연히 떠오르도록 몸을 맡기고 숨을 깊이 마신 상태로 참으세요.

 

올바른 안전수칙 숙지로 시원하고 안전하게 찬란한 여름휴가의 추억을 남기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복지관 운영위원회 방치 문제 지적.. 청년 장애인 주거정책 마련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동)은 지난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시민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태 문제와 청년 장애인 주거 문제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위원장과 당연직 위원 등의 참석률이 매우 저조한 상황을 지적하며, “해당 문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복지관 주요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의임에도 관계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의 참석률까지 낮아 운영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운영위원들의 참석을 필수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개선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과 관련해, “추가 입주 요구가 있음에도 공급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수요에 부합하는 체험홈 확충과 실질적 지원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청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