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1회 내나이가 어때서 실버노래자랑 축제한마당 성료

어르신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발산하여
공연 실시간 내내 열기가 뜨거웠다,

 ■ “뉴스인020/OTO방송”영상편집제공 

 

(뉴스인020 김성길 기자)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뉴스인020/OTO방송”에서 주최로 지난 11월 20일 (오후 2시 30분) 남양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가 신청은 지역 어르신을 포함하여 화성시 서부지역 일원 약 60여 명으로 많은 신청자 들어왔으며 행사시간 관계로 참가인원은 예선을 거쳐서 16명으로 확정하여 어르신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발산하여 공연 실시간 내내 열기가 뜨거웠다.

 

이어 오프닝 시간 남양빛솔난타공연 시작으로 노래교실에서 초대가수와 참가자들의 노래 심사평 지역 시민의 자원봉사 그리고 남양에 자리한 은혜의 동산교회 집사님들의 음향장비 및 색스폰연주까지 모두 재능기부에 한마음이 한뜻이 되어 실버축제 분위기 열은 식을 줄 몰랐다.

 

특히 이날 첫 회 행사로 지역의 후원자들이 크고 작은 선물과 후원으로 참가자 전원 및 구경 나오신 어르신들은 빈손으로 돌아가지 않고 흡족한 선물은 아니지만 준비한 선물을 하나씩 드릴 수가 있어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이 행사를 통해서 어르신들은 모두가 후원을 아끼지 않은 그들에게 감사하고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위해 주최를 맡은 지역언론 ‘뉴스인020’ 김성길 대표는 실버노래자랑 축제한마당 1회 행사로 많은 걱정과 노파심으로 준비를 해왔다 ‘이렇게 많은 어르신의 높은 관심과 재능의 열기가 뜨거울 줄은 진정 몰랐다’라고 말하며 ‘어르신들은 즐겁고 기뻐하는 모습이 보기가 정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 행사를 원활하게 치를 수 있도록 지역의 숨은 후원자들의 있기에 가능했다며 다시 한번 말없이 도움주신 후원자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2회 3회 쭉 이어 가기를 기대한다며 끝으로 이 모든 축복은 행사를 위해 노력하신 지역봉사자, 재능기부자, 및 후원자 그리고 행사를 위해 고생하신 연출자 모두께 영광을 모두 돌리고 싶다고 말하고 행사를 치르고 '혹시라도 남원자원이 있다면 하나도 빠짐없이 어려운 이웃에게 다시 모두 돌려주겠다'고 말하며 아름다운 행사는 성황리에 다음을 기약하며 모두 막을 내렸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