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보건복지부, 치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매상담전화센터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치매에 대해 궁금하다면?

치매환자 돌봄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치매상담전화센터로 전화주세요!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899-9988

18세의 기억을 99세까지, 99세까지 88팔팔하게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65일 운영해요.

치매상담전화센터 ☎1899-9988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치매환자 및 가족, 치매 유관기관 종사자 등 치매에 대해 궁금한 국민 누구나 치매상담전화센터로 전화주세요!

 

누가 상담해주나요?

치매관련 의료, 복지기관에서 다년간 현장 경험 및 치매전문교육을 수료한 치매전문상담사가 상담해드립니다.

 

어떤 상담을 해주나요?

'돌봄 상담'

- 치매환자 일상생활 케어기술

- 정신행동증상별 대처상담

- 치매환자가족의 돌봄 부담 및 스트레스 관리

- 정서적 상담

 

'정보 상담'

- 치매원인질병

- 치매증상

- 치매검사 및 치매치료

- 치매예방방법

- 맞춤형 치매관리 서비스

- 국가치매관리 정책제도 등

 

치매 관련 도움이 필요하다면 365일 어디서나 치매상담전화센터로 전화주세요!

치매상담전화센터 ☎1899-9988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복지관 운영위원회 방치 문제 지적.. 청년 장애인 주거정책 마련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동)은 지난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시민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태 문제와 청년 장애인 주거 문제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위원장과 당연직 위원 등의 참석률이 매우 저조한 상황을 지적하며, “해당 문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복지관 주요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의임에도 관계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의 참석률까지 낮아 운영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운영위원들의 참석을 필수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개선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과 관련해, “추가 입주 요구가 있음에도 공급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수요에 부합하는 체험홈 확충과 실질적 지원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청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