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고용노동부, 청년성장 프로젝트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오랜 취업준비로 마음이 지쳐가요.."

"나에게 꼭 맞는 취업지원 서비스 없을까요?"

"취업준비하는 친구들과 네트워크가 있으면 좋겠어요."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하러 청년카페로 오세요!

 

청년카페를 방문하면 청년이라면 누구나

 - 상담을 통해서 개인별로 필요한 정책을 연결해주고

 - 취업까지 도와주는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요.

 

전국에 64개의 청년카페가 운영 중이에요.

 

· 서울 : 청춘삘딩(청년들이 네트워크를 만들어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

· 경기 : 청년공간 플라잉(청년 일상생활 지원 및 직무체험 등)

· 대구 : 청년카페 취트키(자기 긍정성!문제해결능력을 높이는! 마음돌봄힐링 프로그램)

· 광주 : 청년 일자리스테이션(지역기반의 산업, 문화 등을 탐색하는 프로그램 운영)

· 부산 : 청년Job성장카페(부산의 전략 산업 기업 탐방과 현직자 멘토링 지원)

 

곧 81개의 청년카페가 운영될 예정이에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