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안전 사용법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 전기와 자기장이 만들어내는 보이지 않는 에너지, 전자파

전자파는 정보를 전달하고 에너지를 이동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우리의 일상에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

 

■ 병원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

· 자기공명영상장치(MRI)

· 엑스선촬영장치 (X-ray)

· 초음파영상 진단장치

MRI, X-ray, 초음파 진단기기는 전자파를 사용해 몸속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 가정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

· 디지털혈압계

· 혈당측정기

데이터를 전송해 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들은 전자파를 사용합니다.

 

전자파는 의료기기에 활용되어 보다 정확한 진단 및 편리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장점을 갖고 있어요.

 

■ 외부에서 유입된 전자파 가 의료기기에 미치는 영향

· 인공 심장 박동기

· 인슐린 펌프

의료기기작동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건강 상태를 오진할 수도 있습니다.

 

■ 전자파로부터 가정용 의료기기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세 가지

① 식약처에서 허가·인증을 받은 의료기기인지 확인하기

② 의료기기와 30cm 이상 거리를 두고 사용하기

③ 다른 기기 위에 올려두거나 겹쳐서 사용하지 않기

 

이렇게 간단한 세 가지 실천으로 우리는 의료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