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문화체육관광부, 어르신, 무료로 코로나19 예방접종 받으세요

6월 30일까지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혹시 부모님 코로나19 예방접종 챙기셨나요?

 

코로나19 최근 3년 발생현황을 보면, 겨울철뿐만 아니라 여름철에도 발생이 늘었는데요.

 

- 65세 이상 어르신,

- 생후 6개월 이상의 면역저하자,

- 요양병원 같은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등

 

고위험군은 무료로 예방접종해 드리고 있는데요.

 

그 기간을 연장했으니, 꼭 접종하고 건강을 지켜요~!

 

■ 접종 기간: ~6월 30일(월)까지

■ 장소 : 전국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

* 방문 전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가능 여부 확인

 

이미 접종하신 분도 접종 간격을 지켜서 한 번 더 접종할 수 있어요. (5.1~)

면역이 충분히 생기도록(4주) 빠른 접종을 추천해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복지관 운영위원회 방치 문제 지적.. 청년 장애인 주거정책 마련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동)은 지난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시민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태 문제와 청년 장애인 주거 문제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위원장과 당연직 위원 등의 참석률이 매우 저조한 상황을 지적하며, “해당 문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복지관 주요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의임에도 관계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의 참석률까지 낮아 운영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운영위원들의 참석을 필수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개선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과 관련해, “추가 입주 요구가 있음에도 공급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수요에 부합하는 체험홈 확충과 실질적 지원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청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