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행정안전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 개인지방소득세는 누가, 언제까지 신고·납부하면 될까요?

· 신고 대상

종합소득세(국세) 신고·납부 의무자.

 

· 신고·납부 기한

2025. 5. 1.(목)부터 6. 2.(월)까지.

※ 성실신고확인대상자는 6월 30일까지.

 

· 신고 방법

- 전자신고(홈택스 → 위택스 연계신고)

- 방문신고(시·군·구청 신고창구)

 

■ 전자신고가 궁금해요!

①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신고내역 조회(접수증)을 클릭합니다.

② 신고서 제출목록의 신고내역을 확인 후, 지방소득세 신고이동을 클릭!

③ 위택스 화면으로 연결하여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를 완료합니다.

 

■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았어요!

안내문에 기재된 개인지방소득세의 납부할 세액을 가상계좌로 납부하면 신고로 인정됩니다.

 

※ 납부할 세액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 국세는 ARS 신고 별도 필요.

 

■ 가까운 지자체 신고창구를 방문해 보세요!

모두채움 대상자 중 신고도움이 필요한 납세자는 세무서 방문 필요 없이, 전국 시·군·구청 신고창구 방문을 통해 국세-지방세 원스톱 신고가 가능합니다.

 

※ 위택스에서 전국 신고창구 조회가 가능합니다.

 

■ 국민비서 구삐와 함께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

국민비서 구삐의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알림서비스 신청을 통해 알림을 받고, 개인지방소득세를 바로 납부해 보세요.

 

※ 5월 중 2회 발송 예정.

 

5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인지방소득세,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해주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국가의 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자체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혁신 정책과 우수 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는 청년층이 스스로 지역사회와의 연결고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자율적·주도적 활동 기반을 확충해 왔다. 특히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통해 청년 간 연대를 강화하고 정책 참여를 활성화하며, 참여 중심의 문화적 토대를 구축함으로써 청년친화도시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청년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더욱 확대해 보령시가 진정한 청년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