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행정안전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 개인지방소득세는 누가, 언제까지 신고·납부하면 될까요?

· 신고 대상

종합소득세(국세) 신고·납부 의무자.

 

· 신고·납부 기한

2025. 5. 1.(목)부터 6. 2.(월)까지.

※ 성실신고확인대상자는 6월 30일까지.

 

· 신고 방법

- 전자신고(홈택스 → 위택스 연계신고)

- 방문신고(시·군·구청 신고창구)

 

■ 전자신고가 궁금해요!

①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신고내역 조회(접수증)을 클릭합니다.

② 신고서 제출목록의 신고내역을 확인 후, 지방소득세 신고이동을 클릭!

③ 위택스 화면으로 연결하여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를 완료합니다.

 

■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았어요!

안내문에 기재된 개인지방소득세의 납부할 세액을 가상계좌로 납부하면 신고로 인정됩니다.

 

※ 납부할 세액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 국세는 ARS 신고 별도 필요.

 

■ 가까운 지자체 신고창구를 방문해 보세요!

모두채움 대상자 중 신고도움이 필요한 납세자는 세무서 방문 필요 없이, 전국 시·군·구청 신고창구 방문을 통해 국세-지방세 원스톱 신고가 가능합니다.

 

※ 위택스에서 전국 신고창구 조회가 가능합니다.

 

■ 국민비서 구삐와 함께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

국민비서 구삐의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알림서비스 신청을 통해 알림을 받고, 개인지방소득세를 바로 납부해 보세요.

 

※ 5월 중 2회 발송 예정.

 

5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인지방소득세,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해주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