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전남소방, 중앙소방 교육혁신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민석 소방교, 교수학습 전문직무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전남소방본부 소방교육과 소속 화재교관 기민석 소방교가 ‘중앙소방 교육혁신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혁신 경연대회는 소방공무원의 교수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연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중앙소방학교 주관으로 199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30회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30일 중앙소방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됐으며 전국 소방학교와 시도 소방본부에서 선발된 10명의 대표 교수가 강의 기술과 지식을 겨뤘다.

 

전남소방본부 대표로 출전한 기민석 소방교는 ‘'현장을 보는 새로운 시선, 소방드론 수난수색'’ 주제로 수난 사고 현장에서 드론을 활용해 구조 대상자의 위치를 파악하고 현장 상황을 확인하는 기법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탐진강 일대에서 드론을 활용한 실종자 수색 모의 시나리오를 통한 실제 드론 영상을 시연함으로써 이해도를 높여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기민석 소방교는 “앞으로도 강의기법 연구를 통해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강의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입상 소감을 전했다.

 

문병운 소방교육과장은 “급변하는 미래 재난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현장상황의 파악 및 대처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며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 기쁘고, 참여에 기여한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