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광명어린이집, 광명시 광명5동 어려운 가정 위한 기부금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립광명어린이집은 지난 20일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바자회를 열고, 그 수익금 전액인 140만 4천300원을 광명5동에 기부했다.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번 후원금을 받아, 광명5동 내 어려운 아동들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박인숙 원장은 “어린이집 아이들과 함께 기부 문화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철 광명5동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시립광명어린이집에 감사하다”며 “후원금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AI시대, 교감의 시선으로 다시 쓰는 교육과정 직무연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AI시대의 도래와 함께 교육 현장의 중심 축으로 떠오른 교감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6월 26일 안산 관내 중등 교감을 대상으로 ‘AI시대, 교감의 시선으로 다시 쓰는 교육과정’이라는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총 8시간의 집합 직무연수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총 4개의 강의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수 주요 내용은 AI시대에 대응하는 ▲ 1강(정책–실행)에서는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은주 부연구위원이 나서, 디지털 교과서 및 하이러닝 등 최신 정책을 교내에 적용하는 교감의 전략을 다루었다. ▲ 2강(기록–설계)에서는 매홀중학교 정은희 교감이 맡아, AI 시대에 발맞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기준과 데이터 기반 운영 전략을 안내했다. ▲ 3강(철학–적용)은 IB 월드스쿨, 죽산고 유광종 교장이 IB 교육 사례와 공교육 내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며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마지막 ▲ 4강(자율–운영)에서는 수일중 신기하 교장이 학교자율과제와 학교평가의 유기적 연계 방안을 중심으로, 교감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했다. &nbs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