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교원 학생평가 역량Up 아카데미’운영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7월 8일부터 두 달간 안산 지역 중등 교원 대상 ‘2025 안산 중등 교원 학생평가 역량Up 아카데미’ 11개 강좌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7월 8일부터 8월 28일까지 안산 지역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5 안산 중등 교원 학생평가 역량Up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학생평가 운영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관리편’과 ‘실행편’ 두 영역 총 11개 강좌로 구성된다.

 

‘관리편’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학생평가의 이해 △중등 학생평가 및 학업성적관리의 이해 △ 나이스 고교학점제 학생평가 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학생평가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돕는다.

 

‘실행편’은 △교과별 성취 수준 판단을 위한 평가도구의 개발 △ 디지털 기반 논술형 평가 사례 및 실습 △교과별 논술형 평가 문항 제작 실습 및 사례 발표 등 현장 중심의 실습형 내용으로 구성되어, 실제 수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기존 산발적이고 중복된 내용을 통합하고 체계화했으며, 교원이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연수 체제를 도입하여 자기 주도적 연수 참여를 유도했다.

 

김수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의 학생평가 전문성이 한층 제고되어 성취평가제의 안정적 정착과 학생평가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안산의 미래 역량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