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재)순천문화재단, '카톡.카톡.카톡.' 어린이 기획 전시 개최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하얀갤러리’에서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순천문화재단(이사장 노관규)은 아이들과 작가가 함께 만드는 공동 작업 '카톡.카톡.카톡' 어린이 기획전시를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순천 문화의 거리 내 ‘하얀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사업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생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접하고 지역 생활 문화예술 거점 조성을 위해 순천문화재단이 2022년부터 4년째 운영 해오고 있다.

 

'카톡.카톡.카톡'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시는 폐품을 활용해 버려진 물건이 예술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아이들과 함께 작업하며, 환경과 예술의 가치를 되새기고 창작 활동을 통해 소통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재해석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에는 박관우, 노은영, 양정선, 김명이, 오세린 작가와 다문화 어린이를 포함한 순천 어린이 25명이 공동 작업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카톡.카톡.카톡' 전시 관람료는 무료이며, 2025 순천을 Green 어린이 그림 대회 선정자 13인의 수상 작품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순천문화재단 자원운영팀(061-746-2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화성도서관, '장애 학생 독서‧문화 활동 지원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이 장애 학생의 자기 표현력과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을 기르고 독서‧문화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녩여름방학 장애 학생 독서‧문화 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일 화성시아르딤복지관 열린교육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단 ‘동화샘’의 재능기부와 화성시아르딤복지관의 여름방학 특강 교육활동 프로그램인 인형극 공연, 동화구연 및 독후활동 지원으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블랙라이트 인형극‘용궁으로 간 토끼’▲‘난 돼지가 아니야’동화구연 ▲독후 연계 체험활동 등 장애 학생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활동으로 구성됐다. 또한 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은 장애 학생의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을 위해 화성시아르딤복지관에 교수학습 자료인 ‘세계명화’전시도 운영 중이다. 이은형 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장은 “장애 학생들이 차별 없이 책과 문화를 접하여 예술문화 감수성을 기르고 스스로를 표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포용적 독서환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