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총상금 2천만 원, 2025 충청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유' 출항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총상금 2,000만 원! 청년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기다려온 공모전 '인디유'가 출항했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내달 17일(일)까지 충청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유'를 진행한다.

 

충청권 지역 거점기관인 대전문화산업진흥원, 충남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2023년 시작해 올해 3회째로, 충청권역에서 활동 중인 게임 개발자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을 발굴하고, 나아가 충청권이 인디게임 개발자 네트워크의 허브가 되고자 추진됐다.

 

공모 분야는 데모 플레이가 가능한 모바일·PC·VR 게임으로,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누어 접수한다. 참가 자격은 충북, 대전, 충남, 세종 등 충청권 소재 대학생 또는 일반인으로, 개인 또는 최대 6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팀의 경우 구성원의 30% 이상이 충청권 거주자여야 하며, 대학부 참가자는 전원 재학증명서 제출이 필수다.

 

총상금 규모는 2천만 원으로, 내달 21일~22일 이틀간 예선을 거쳐 20팀을 선발한 후 멘토링 과정을 진행하고, 올 10월 본선 심사에서 일반부와 대학부 각각 5팀씩 총 10팀의 수상자를 가린다.

 

일반부와 대학부 각각 500만 원의 상금이 시상되는 대상(청주문화재단 대표이사 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으로 차등 시상한다. 단, 공모 지원 게임뿐 아니라 지원자의 이전 출시 게임 중 표절 의혹이 있는 경우 선정 취소는 물론 시상금 역시 반환된다.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며, 게임센터 누리집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8월 17일까지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인디유' 공모전과 관련한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화 043-214-0882 또는 043-219-171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여수소방서, 장애인 보호시설 대상 전기화재 예방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2025년 7월 28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인 보호시설을 대상으로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재 등 재난에 취약한 피난약자시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여수시청, 한국전기안전공사,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기화재, 피난약자시설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추진됐다. 다솜누리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포함한 총 22개소의 장애인 보호시설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8명, 여수시청 관계자 5명,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 15명, 복지관 관계자 22명 등 총 약 50명이 참여하여 여수소방서의 재난안전키트 전달, 화재감지기 설치 및 자동소화패치 부착 활동과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아크차단기 설치 작업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전기화재 예방과 피난약자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안전조치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설치된 아크차단기는 전기설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 아크(불꽃)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함으로써 화재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