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단체장 간담회 개최

  • 기자
  • 등록 2025.09.05 10:50:24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은 지난 4일, 정자3동장과 동 주민자치회장 등 단체장 10여 명이 함께 모여 유기적인 협력 등을 강화하기 위해 ‘단체장 간담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정자3동의 주요 현안 등을 포함한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회의자료를 통해 각 단체장에게 적극적인 시정 홍보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민선8기 주요시정 설명과 시민과의 소통 내용 등을 골자로 한 ‘정자3동 새빛만남’ 행사에 대해 안내하고, 단체장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주민 홍보를 독려키도 했다.

 

송근숙 정자3동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현안을 알리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질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자3동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 추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9월~11월까지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학의 인적ž물적 자원을 학교 현장과 연계하고,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대학이 가진 전문성을 활용한 교육을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생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연계 프로그램은 대학 교수진이 직접 학교를 찾아가는 학교방문형과 학생들이 주말에 대학 캠퍼스를 방문 수강하는 주말집중형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되며 참여대학은 경인교육대학교,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수원과학대학교, 오산대학교이다. 경인교육대학교는 책속의 인문학 탐험 외 12개 프로그램, 경희대 국제캠퍼스는 AI와 함께하는 미래작업탐험대 외 5개 프로그램 , 수원과학대학교는 상상력 팡팡! 디자인세상 외 1개 프로그램, 오산대학교는 소셜 1인방송 외 3개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대학 교수진과 강사진이 직접 참여해 △AIž디지털 △수리ž융합과학△체육 △인문ž사회ž정서 △문화예술 등의 다양한 영역의 수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