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장흥소방서, 주택 외부 배전반 화재…주택용 소방시설로 초기 진화·피해 최소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장흥소방서는 지난 7월 2일 오전 10시경 장흥읍 한 주택 외부 수전설비실 배전반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서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를 활용해 불길을 조기에 차단, 인명 피해 없이 재산 피해를 최소화한 사례를 소개했다.

 

이번 화재는 전기적 요인으로 발생했으며, 현장에서 설치된 소화기를 사용해 불이 확산되기 전에 진화에 성공했다.

 

이로써 인명 피해는 물론 재산 피해도 크게 줄일 수 있었다.

 

장흥소방서 관계자는 “소화기와 감지기는 화재 초기 대응에서 가장 중요한 장치”라며 “이번 사례 역시 주택용 소방시설 덕분에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문병운 장흥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작은 장비이지만 큰 생명을 지키는 필수 안전 장치”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가정마다 반드시 소화기와 감지기를 설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흥소방서는 이번 사례를 포함해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군민 모두가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고양교육지원청 고양미래교육협력지구, 하반기 협력마을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9월 16일 한양문고 데미안문화홀에서‘하반기 고양 협력마을활동가 역량강화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고양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와 지역이 함께 미래교육을 설계하고 학생 중심의 배움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연수에 이어 진행된 이번 하반기 연수는 협력마을활동가의 수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특별히 저경력 협력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이번 연수는 고경력 활동가가 강의를 맡아 '변화에 대응하는 힘: 학교와 함께 성장하는 협력마을활동가'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활동가들이 학생 중심 수업에 참여하고 학교와 협력적 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전문성 제고와 소통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연수에서는 고양 협력마을활동가 인력풀 운영 현황과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차년도 교육계획을 안내함으로써 활동가의 성장과 질 관리를 지원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협력마을활동가들은 학생 중심·배움 중심 수업 방식을 이해하고,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계기를 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