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금융교육' 개강

디지털 금융 실습으로 어르신 금융생활 자립 돕는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은 카카오임팩트재단,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금융교육’을 10월 14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회기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만 5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간편결제, 금융관리, 보험 및 투자, 스마트폰 생활 활용법 등을 주제로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금융 환경에 더욱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금융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스마트폰으로 은행 업무를 보거나 결제하는 게 늘 어려웠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하나씩 배워보니 두려움이 줄고 자신감이 생긴다”라며 “앞으로는 더 편리하게 금융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병우 관장은 “디지털 금융은 어르신들의 일상과 직결되는 중요한 영역인 만큼, 이번 교육이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한 든든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은 금융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특강 및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배움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위영란 의원, 2025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위영란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2025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과 함께 당대표 1급 포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14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진행되고, 위 의원은 자치분권 실현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여 균형발전과 국민주권 정부 구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위 의원은‘화성시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화성형 통합 돌봄 체계 마련 ▲분절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개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선도적 통합 복지서비스 마련과 화성형 복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 마련 및 의정활동을 추진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위영란 의원은 “모든 화성 시민이 복지혜택에서 소외당하지 않고 적시적소에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화성형 복지정책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분들과 함께 밀접하게 소통하며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