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10월 29일,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운영시설 대상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0월 29일, 어린이통학버스를 운영하는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동두천ㆍ양주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은 운영자와 운전자 등 통학버스 운행 관계자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위험요소를 선제 차단하고자 매년 상ㆍ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이에 합동점검단은 관내 전체 차량 중 약 10% 내외인 유치원 1개원, 초등학교 2개교, 학원 4개소의 통학버스 총 7대를 대상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여부 ▲어린이통학버스 요건 구비 충족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 법적 기준에 따른 항목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위반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 또는 자발적으로 시정을 유도하고, 고의 및 중과실에 의한 위반 사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

 

임정모 교육장은“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차단하여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유망성장기업 체계적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력”…경상원 등 4개 기관, 공동 협력체계 구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도 유망성장기업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29일 경기신용보증재단 본점 12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내 유망성장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지역경제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신보 시석중 이사장, 일자리재단 윤덕룡 대표이사, 경평원 오후석 원장 등이 참석했다. 경상원은 청년층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 원스텝’,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 ‘청년 푸드창업허브’ 등 청년 특화 창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상원의 청년 특화 사업에 참여한 청년창업기업은 경기신보로부터 보증상품을 연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일자리재단에서 선정하는 ‘일자리 우수기업’, ‘주4.5일제 도입기업’, 경평원의 ‘경기 재도전학교’ 수료생이 창업한 기업들도 유망성장기업으로 분류돼 경기신보의 보증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4개 기관은 각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