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여주교육지원청, '2025 LET’S GROW 여주교육박람회' 개최

상호존중·문화예술·스포츠·디지털과학 4개 영역을 아우르는 교육공동체 축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1일 여주실내체육관과 복합체육관에서『2025 Let’s Grow 여주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여주 지역의 학생, 학부모, 교원이 함께 참여하여 ‘함께 성장하는 여주교육’을 주제로 열린 교육공동체 축제로‘상호존중-관계중심, 문화예술-여주애 같이, 스포츠-친구와 함께 해봄, 디지털 과학-하이러닝 하이여주’의 네 개 섹션으로 운영됐다.

 

개막식은 여주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으며, 김상성 교육장을 비롯해 여주시장, 경기도·여주시의원, 학교장,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여주교육의 협력과 성장 의지를 함께 했다.

 

▲상호존중 섹션에서는 경기여주교권보호지원센터, 학교폭력제로센터, Wee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여 학교폭력예방, 관계회복, 교권보호를 주제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우정이 담긴 인생 네컷, 타로로 마음열기, 힐링 생화화병꽂이 만들기 등 학생과 교사가 공감하는 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예술 섹션 여주애같이:가치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관내 19개 학교 예술동아리와 밴드, 합창단이 무대에 올라‘소리와 빛의 무대’를 선보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공연은 예술적 자율성과 창의성을 드러내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스포츠 섹션 친구와 함께해봄 배드민턴 대회에서는 초·중·고 학생들이 학년별로 팀을 구성하여 협동과 스포츠맨십을 배우며 즐겁고 건강한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디지털 과학 섹션 하이러닝 하이여주에서는 AI 바둑 로봇 체험, VR 디지털 미술관, 발명교육센터 프로그램 등 첨단 기술을 체험하며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여주형 미래교육의 가능성을 확장했다.

 

여주교육박람회에 참여한 A중학교 2학년 김OO 학생은 “제가 직접 기획한 부스에서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나눌 수 있어 뿌듯했어요”라는 소감을 전했으며, B초등학교 학부모 이OO은 “아이들이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여주교육의 힘이 느껴졌어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 C고등학교 교사 박OO은“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준중과 소통의 문화를 만들어 가는 뜻깊은 자리였다. ”는 소감을 전했다.

 

김상성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Let’s Grow 여주교육박람회는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가 서로를 존중하며 배우고 성장하는 여주교육의 축제이자 실천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의 힘으로, 아이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행복이 살아 숨 쉬는 여주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여주교육지원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부서간 업업과 지역사회 참여를 기반으로 한 통합형 교육모델 확산, 문화예술·스포츠·디지털·생활교육을 연계한 창의융합 교육 기반 강화, 존중과 공감의 학교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체제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교육지원청 경기이음온학교,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이음온 미래-진로 탐구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기자) 경기이음온학교는 12월 27일, 수원시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이음온 미래-진로 탐구 프로그램으로 '과학–정보 융합 진로탐색: 인공지능 기반 신약 개발 원리 탐구'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공간을 뛰어넘어 꿈을 가꾸는 미래배움터인 경기이음온학교의 다양한 융합 과목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경기이음온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교육에 대한 수용성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방식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50명과 오프라인 20명 등 총 7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 체험을 통해 자신의 학습 유형과 선호를 반영한 과목 및 진로 선택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게 된다.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 개발의 원리를 탐구를 통해 과학과 정보 분야가 융합되는 실제 사례를 경험하며 미래 유망 분야에 대한 통찰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이음온학교 김광주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학부모가 공교육 내 온라인학교의 교육적 역할과 운영 방식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