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올해 마지막 한강 드론 라이트 쇼,‘케데헌’앙코르 공연 15일 열려

11.15.(토) 저녁 7시 40분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올해 마지막 한강 드론 라이트 쇼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올 한 해 한강의 밤하늘을 화려한 드론 불빛으로 수놓으며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한강 드론 라이트 쇼’가 15일 저녁 7시 40분,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주제로 마지막 행사를 앙코르 공연으로 장식한다.

 

올해 ‘한강 드론 라이트 쇼’는 10월까지 총 9회를 개최해 약 23만 명이 관람하며 서울에서 꼭 한 번 경험해 봐야 하는 야간 관광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시는 지난 9월 7일에 열린 ‘케데헌’ 공연 이후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마지막 특별공연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은 피날레를 장식하기 위해 특별히 2,000대 드론을 투입해 한층 압도적인 규모로 진행하며, 시는 더 넓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고자 기존 뚝섬한강공원에서 여의도한강공원으로 장소를 변경했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여의도한강공원 인근을 지나는 한강버스 운항 시간을 고려해 저녁 7시 40분부터 15분간 쇼를 진행한다.

 

아울러 시는 약 5만 명 이상의 많은 인파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기존 드론 쇼 안전요원의 3배 수준인 4백여 명을 투입하고, 시·경찰 등 합동 관리체제를 구축해 관람객 안전 확보에 나선다. 경찰, 소방, 영등포구 등도 안전관리를 위해 별도로 2백여 명의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강 드론 라이트 쇼는 상공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여의도한강공원 인근이라면 어디에서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드론 쇼 전후로는 문화 예술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문화 예술 공연은 드론 라이트 쇼 시작 전(저녁 6시 40분~7시 40분)과 종료 후(저녁 7시 55분~8시 25분)로 나뉘어 열린다.

 

시는 야외 공연 특성상 우천·강풍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드론 라이트 쇼 공식 누리집 안내를 확인하고, 공연일에는 극심한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공식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도 가능하다.

 

또한 공연 당일 귀가 시에는 여의나루역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의도역, 국회의사당역, 샛강역 등 주변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올해 한강 드론 라이트 쇼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주제로 한 마지막 앙코르 공연을 특별히 준비했다”라며 “아름다운 서울의 한강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마지막 드론 쇼를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길 바라며 더욱 다채롭고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올 내년 한강 드론 라이트 쇼에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반려마루 여주 ‘펫리더스 봉사단’ 결성. 입양홍보에 환경정화까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가 지난 8일 반려마루 여주 ‘펫리더스 봉사단’을 결성하고 여주 출렁다리와 신륵사 일대에서 유기동물 입양 홍보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펫리더스 봉사단’은 경기도 반려마루 여주를 중심으로 도내 시군과 함께 운영하는 반려견 동반 봉사단이다. 경기도 입양주간 슬로건인 ‘Buy bye, 사지말고 입양하세요’를 현장에서 홍보하는 동시에 환경정화 등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봉사단은 반려마루 보호 유기견, 반려견과 반려인, 일반 봉사자 5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봉사활동은 경기도 반려마루와 여주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공동 주최·주관으로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 옆 강변공원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펫리더스 봉사단 선서로 시작해 반려마루 여주 예절시범단의 반려견 예절 시범을 관람한 후 신륵사 관광지와 강변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으로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산책예절과 배변예절 등 올바른 반려문화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장은 “경기도가 기획한 펫리더스 봉사단은 기후 활동과 입양 홍보를 함께 실천함으로써 가치에 가치를 더하는 매우 뜻깊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