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겨울철 폭설 대비 제설함 전면 정비 실시

  • 기자
  • 등록 2025.11.20 12:30:20
  • 댓글 0

‘내 집 앞 눈 치우기’주민 참여 독려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19일 양일에 걸쳐 겨울철 폭설로 인한 주민 불편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전역에 설치된 제설함을 전면 정비했다.

 

이번 정비는 초등학교 통학로, 급경사 구간, 이면도로 등 통행량이 많고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제설함에는 10kg, 20kg 단위의 포장 제설제를 비치해 주민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재고 부족 시 신속히 보충할 수 있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도 도입했다.

 

허순옥 화서1동장은 “겨울철 폭설에 대비한 제설함 관리가 주민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 여러분께서도 제설제를 활용해 ‘내 집·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유보이음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경동대학교에서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유보이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양주시가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유아교육기관, 지자체, 대학과 협력하여 유보이음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특히 지역내 문화예술 중심의 놀이 경험을 통해 유아의 정서적 행복감과 표현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성과보고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 1부에서는 유보이음에 참여한 교육기관의 유아들이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 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했다. 오후 2부에서는 유보이음 교육과정에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양주시청ㆍ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성과 보고, 교육과정 실천 사례 나눔, 발전 방향 논의 등이 이어졌다. 임정모 교육장은 “양주시 유보이음 사업은 단순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