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스카이웍스, 팁스R&D 최종 선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모빌리티 배터리 모듈 열관리 기술 전문기업 ㈜스카이웍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TIPS) R&D에 최종 선정되어 최대 8억 원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스카이웍스는 전기차 배터리의 과다한 열 방출로 인한 성능 손상과 화재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고성능 파우치형 배터리 모듈에 초박형 진동형 히트파이프와 CNT 나노유체 기반 상변화 열전달체를 적용하는 혁신적인 방열 솔루션 기술을 개발 중이다.

 

팁스R&D 과제 수행중에 실증 시험용 시제품 제작과 완성차 제조사의 성능 검증을 진행하며, 전기차 작동환경에서 신뢰성과 내구성 시험을 공인 인증 기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완성차 업체에 양산 전 테스트용 시제품을 납품하고, 국내외 모빌리티 기업들과 협력해 고객 맞춤형 패키징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배터리 열관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충남혁신센터 관계자는 “스카이웍스는 센터의 Tri Nexus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대기업과 협력하며 기술실증 기회를 가졌으며, 팁스 선정을 시작으로 혁신 기술의 고도화 및 성공적인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