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5년 제3차 의왕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개최

2025년 제3차 의왕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8일 의왕시 중앙도서관에서 2025년 제3차 의왕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는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 교육을 실현하고 교육 공공성을 높이기 위한 지역교육협 협력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기구로, 이번 협의회에서 ▲2025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평가 ▲2025 의왕 다움 공유학교 운영 평가 ▲2026 경기공유학교 지역맞춤형과 학교맞춤형 운영 계획을 심의했다.

 

2026학년도부터는 기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이 경기공유학교의 학교맞춤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의왕시는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후 부속 합의를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2026학년도에는 기존에 주로 학교 교육과정 단위로 운영됐던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이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으로, 학교 밖에서 개별적 참여로 운영됐던 지역맞춤형 공유학교가 ▲경기공유학교 지역맞춤형으로‘경기공유학교’라는 이름으로 함께 운영된다.

 

특히 2026학년도에는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과 지역맞춤형을 연계하기 위해 학생의 선택을 바탕으로 ‘교육과정 연계 학생 선택 브릿지 프로그램’을 주제 중심으로 운영한다. 도예, 목공, 스내그골프, 테라리움, 캘리그라피 등의 프로그램을 교과, 창제, 학교 자율시간 등을 활용하여 지역 자원과 연계된 지역 협력 교육의 범위를 확대해 나가게 될 방침이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의왕시는 11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 초·중·고 및 특수학교 관리자(교감) 및 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2025 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나눔 및 2026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의왕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위원장인 김옥순 도의원은 “학생 개별 맞춤 교육을 통한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의왕시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