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보령 섬비엔날레 손잡고 충남 국제행사 시너지 만든다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성공 위해 보령시 동참…시군 릴레이 가속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조직위원회는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충청남도 15개 시군이 참여하는 동참 릴레이에 논산시에 이어 보령시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1월 12일 보령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동참 릴레이 행사에는 김동일 보령시장과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조직위 오진기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박람회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이번 보령시 참여 릴레이에서는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와 2027 보령 섬비엔날레 간 홍보 협력 방향도 공유됐다.

 

조직위와 보령시는 상호 홍보를 통해 충남을 대표하는 국제 행사들이 연이어 개최되는 흐름을 형성시켜, 충남 지역 관광과 문화 산업에 대한 파급 효과 상승을 기대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는 충남의 자연과 치유 가치를 세계에 알릴 중요한 행사”라며 “보령시는 2027 보령 섬비엔날레와의 연계를 통해 두 행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오진기 조직위 사무총장은 “보령시를 포함한 15개 시군의 참여가 박람회 성공의 밑거름”이라며 “충남 전체가 함께 만드는 국제 행사로 준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는 4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태안군 안면도 꽃지해안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2027년에는 보령시에서 2027 보령 섬비엔날레가 개최될 예정이다. 충남을 무대로 한 국제 행사가 연이어 추진되며 지역 연대의 의미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6년 여성기업인협의회 이취임식 참석…여성 기업인의 섬세한 리더십, 화성 경제의 새로운 전환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12일 화성상공회의소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6년 화성시 여성기업인협의회 이취임식'에 참석해 여성 기업인의 성과를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날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김경희·김상균·배현경·송선영·오문섭·이용운 의원이 참석했고, 협의회 회원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제13대 회장의 활동 영상 시청, 감사패 및 표창 수여, 이임사와 취임사, 축하공연, 기부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고 여성 기업인의 연대와 화합의 의미를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이임한 이선정 제13대 회장은 조영용접기 대표로 여성 기업인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황미란 제14대 회장은 ㈜이앤에프 대표이사로서 풍부한 기업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협의회를 이끌 새 수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배정수 의장은 “경기도 내 사업체 수, 종업원 수, 제조업체 수 등 모두 1위를 기록하고 GRDP(지역내총생산)은 무려 95조 원을 돌파해 경기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이런 눈부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