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지역과 함께 만드는 성남형 교육협력 모델 ‘성남교육지원청, 지역교육협력 공헌기관 감사장 수여식’ 개최

1월 27일 스카이파크호텔에서 지역교육협력 공헌기관 감사장 수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1월 27일 스카이파크 호텔에서 '성남 지역교육협력 공헌기관 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하여 성남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해 온 지역교육협력기관 22곳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질문과 상상으로 함께하는 성남교육’ 비전 아래, 공유학교·늘봄학교·미래교육협력지구·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성남교육에 기여한 지역교육협력기관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국장, 관계자들과 함께 성남교육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해 온 지역의 교육·문화·체육·과학·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민·관·학 22개 지역교육협력 공헌기관 대표 및 담당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개회 및 내빈 소개 △감사장 수여 △교육장 인사말 △지역교육협력기관 간담회 △기념 촬영 및 오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간담회에서는 각 기관이 참여한 공유학교·늘봄·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향후 지역교육협력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성남교육지원청은 그동안 AI·디지털, 인문·사회, 수리·융합과학, 문화예술, 체육, 생태환경, 진로 교육 등 다양한 영역의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지역 기관과 공동 운영하며, 학교 밖 배움의 장을 확장해 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심화된 배움의 경험을 누릴 수 있었으며, 지역사회는 교육의 동반자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한양수 교육장은 “성남교육은 학교만의 힘으로 완성될 수 없으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지역교육협력기관이 있었기에 학생들의 배움이 지역으로 확장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그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교육협력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감사장 수여식을 계기로 지역교육협력 공헌 모델을 확대하고, 공유학교를 중심으로 한 성남형 지역교육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